구글애드센스-용어정리

제휴마케팅/블로그|2018.04.22 01:42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면서 자주 나오는 용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예상 수입 

: 말 그대로 "예상" 수입입니다. 실제 수익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며 향후 무효 클릭을 제외 하는 등의 정산을 통해서 실제 수익으로 바뀌게 됩니다.


페이지 뷰 

: 애드센스가 게시된 페이지를 본 횟수를 이야기합니다. 블로그로 말하자면 방문자 수 보다 크게 나오는 것이 정상이겠죠 하나의 페이지 안에 광고가 몇 개이던, 페이지뷰는 1회 카운팅 합니다. 페이지 뷰가 높은 것은 방문자가 많거나 1회 방문해서 블로그 내 다른 페이지를 많이 본 다고 볼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수익이 많은 건 아닙니다.


CTR(Click Trouth Rate)

:CTR은 광고가 클릭 된 횟수를 광고가 게재된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클릭 수 / 노출 수 = CTR), 예를 들어 클릭 수가 5회, 노출 수가 1,000회인 경우 CTR은 0.5%가 됩니다. CTR이 높으면 광고가 사용자에게 유용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와 관련성이 높다는 의미 입니다. CTR은 비용 및 광고 게재위치를 결정하는 기준인 키워드의 예상 CTR(품질 평가 점수의 구성 요소)에도 영향을 줍니다. 우수한 CTR 실적은 광고하는 제품 및 상품과 광고에 사용한 네트워크와 관련이 있습니다. CTR을 사용하여 실적이 우수한 광고 및 키워드와 개선이 필요한 광고 및 키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와 광고가 밀접하게 관련되고 비즈니스와의 관련성이 높을 수록 사용자가 키워드 구문으로 검색한 후에 광고를 클릭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RPM(Revenue Per Mile)

: 1000회 노출 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냅니다.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RPM=(예상 수입/페이지 조회수)*1000

25회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 (0.15/25)*1000=6

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상용 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페이지 RPM은 방문자와 수익 그리고 광고 배치와 효율 등을 모두 고려한 지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클릭 당 비용(CPC)

:CPC(클릭 당 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 가 벌어 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 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출처Adsense고객센터 보고서 용어집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