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해야 할 이유

제휴마케팅/블로그|2018.05.14 15:01


오늘은 인터넷을 검색하다 블로그 관련 좋은 글이 있어 정리해서 올립니다. 

블로그를 운영해야 할 이유에 대해서 4가지로 요약하여 올린 글인데 좋은 글인거 같아 이렇게 적어 봅니다.

그글에서 올린 4가지이유는 

첫째 정확환 지식을 얻을수 있다. 

둘째 좋은 동기가 된다.

세째 새로운 기회가 된다.

네째 의외의 부수입으로 이어진다. 

이렇게 4가지 이유로 글을 적었더라고요. 이제부터 자세하게 이유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확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고무 오리 디버깅에 대해 설명을 하면서 고무오리에게 자신의 코드를 설명하다 보면 어느샌가 스스로 문제점을 깨닫게 된다는 디버깅 방법입니다. 누군가 에게 설명하는 행위 자체 만으로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고무 오리 디버깅이 문제점을 찾는데 유효한 방법이라면, 자신이 배운 것이나 경험한 것에 대해 블로그에 작성하는 것은 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됩니다.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지식을 글로 정리하면 의외로 논리적으로 빈틈이 많고 그 지식을 잘 이해 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러한 경험이 축적되다 보면 나중에는 내가 배우는 지식을 다른 이에게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지 상상하게 됩니다. 그렇게 상상으로 설명하다 막히면 더 정확한 지식을 찾아 보충합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지식도 늘고 글쓰는 실력도 늘게 됩니다. 


2 좋은 동기가 됩니다. 

블로그에 애착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 하다 보면 포스팅 하는 것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초기엔 많은 애착을 가지고 포스팅을 하지만 서서히 게을러 지면서 포스팅 하는 것이 귀찮아 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경우 계획을 세워 년간 월간 주간 단위로 게획을 세워 포스팅하는 것을 목표를 세워 운영 했습니다. 

이렇게 글의 개수를 미리 정해 두면 그때부터 소재를 열심히 찾아 다닙니다. 쓸만한 소재가 준비되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면 새로운 소재를 만듭니다. 좋은 외국 블로그 글을 찾아서 번역하거나, 새로 나온 핫한 프로젝트를 경험해 보거나, 독서를 하여 좋은 글에 대한 생각을 적어보거나 해서 포스팅 합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자신의 삶의 활력에 좋은 동기가 됩니다. 


3 새로운 기회가 된다.

2009년도 쯤 한동안 영문 기사를 한국어로 번역하는 블로그를 운영한적이 있는 글쓴이는 당시만해도 공급이 많지 않던 때라 나름 사명을 가지고 작업을 하다보니 지식도 같이 쌓였다고 한다. 그래서 운영하던 블로그가 소소하게 인기를 얻었고 운영한지 몇달후 출판사 관계자가 블로그를 통해 번역서의 리뷰어를 제안해 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게 직접 번역으로 이어져서 총 9권의 책을 번역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발휘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재능이 블로그에 녹아 들어 그것을 알아본 누군가 에게 필요로 하게 되면 블로그 운영자에겐 새로운 기회로 다가 오게 되는 것입니다. 


4 의외의 부수입으로 이어진다. 

글쓴이의 예처럼 블로그를 운영하다 번역일을 하게 되었고 그것으로 인한 부 수입까지 생기게 되었으니 글쓴이 말처럼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blog" 관한 책을 읽고 인터넷 검색도 하면서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이렇게 하면서 블로그 운영에 관하여 하나 둘씩 배워 가고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하는 것이 결코 쉽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될 수 있으면 1일 1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 소재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생각하고 노력하다 보면 1일 1 포스팅이 쉬워 지는 날이 오겠지요. 그날까지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